본문 바로가기

배낭메고 떠나다/제주도 여행기

제주 민속촌 한라정 - 한식 중식 레스토랑

 

제주민속촌에 한라정이라는 레스토랑이 생겼다. 민속촌은 둘러보는데 2시간 정도 넉넉히 시간을 잡아야한다. 그래서 제주 민속촌에 들르기 전이나 후에 자연스럽게 밥을 먹게 된다. 민속촌 안에는 장터가 있어서 비슷한 제주 토속음식을 파는 식당이 여러개 자리잡고 있는데 아무래도 단체손님이나 가볍게 식사를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장터의 식당들이 쉽지 않았는지도 모르겠다. 아니면 한라정은 중국인 단체손님을 잡기 위한 것을 주목적으로 하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메뉴가 한식과 중식을 전문하고 있고 규모가 상당히 크기 때문이다. 하지만 푸드코트가 있어서 개별 여행객을 염두해 두었음도 알 수 있다. 게다가 커피, 음료,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도 있다.

 

 

한라정은 따로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지 않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다. 메뉴는 위에 보이는 바와 같은데 아무래도 푸드코트에서 많이 시켜먹게 될 음식은 아래 4가지다. 다른 문의 사항은 전화 문의 (064-730-9654) 하는 게 정확할 듯. 우리는 푸드코트에서 전목해물뚝배기정식과 돼지불고기정식만을 시켜먹어서 다른 메뉴는 모르겠다. 아래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화면에 자기 번호가 뜨면 가져다가 먹으면 된다. 휴게소에서 먹는 바로 그 시스템이다.

 

 

 

한라정의 전복해물뚝배기정식이다. 심플하지만 맛있다. 사진 속 뚝배기가 굉장히 빈약해 보이는데 일행하고 나눠먹으려고 한 사발 덜어내고 찍은 것이다.

 

 

요건 돼지불고기 정식이다. 만원이 되지 않는 9천원이다. 제주의 식당들이 워낙 가격이 높은 편이라 만원이 되지 않는 돈에 한끼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좋더라. 물론 맛있기도 하고.

 

 

 

제주여행을 조금이라도 경제적으로 하려면 제주모바일쿠폰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안타깝게도 요 한라정에서는 할인이 되지 않지만 제주 민속촌 입장료(8천원 -> 7천원)는 할인이 된다. 제주 여행을 하는 동안 여기저기서 계속 할인 받을 수 있어서 제주여행가기전에 하나 다운받아놓으면 편리하다. 후불제로 사용할 때마다 결제되는 것으로 미리 지불하는 금액은 없다.

 

제주 모바일 할인쿠폰 받기 : http://me2.do/FP7UEnv

 

역시 여러명이 함께 여행을 가면 일행과 나눠먹을 수 있어서 좋더라. ㅎ 

 

 

 

커피와 차를 테이크아웃할 수 있어서 한라정에서 밥을 먹지 않아도 쌀쌀한 제주 민속촌을 돌아다니기 위해서 따뜻한 커피 하나 손에 쥐기 위해서 들러도 좋을 곳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