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하다

베가 R3 김중만 페이스북 이벤트 참여하고 베가받자~!!

 

 

멋진 사진들에 감탄하면서 사진가들의 이름을 외우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죠.

그럼에도 사진에 관심없는 사람들도 알고 있을 정도로 유명한 사진가 김중만씨가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들로 전시회를 한다고 하네요.

수백, 수천만원하는 고가의 카메라와 장비를 가지고 멋진 사진을 만들어내는 사진가들을 보면서 그래 내 카메라는 저렴하니까라는 위안을 가졌는데

김중만씨가 베가 r3로 이렇게 멋진 사진들을 찍어 놓은 걸 보니 왠지 슬퍼지네요. ㅋㅋ

그래도 이게 평범한 핸드폰이 아니라 vega 알3이어서 이해되긴 하죠. 무려 1300만화소로 현재 최고라고 해요. 제가 다 비교를 안해봐서 ㅋ

더 높은 화소의 핸폰이 시중에 있으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ㅎ 베가 r3 김중만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vega.kr/app_109853865846607)에서 이번 사진작업물을 볼 수 있구요.

이벤트도 함께 하고 있어요. 저도 이번에 이걸로 핸드폰을 바꾸려고 하고 있어서 싼데 찾던 중에 보게 되었어요.

 

 

페이스북에 보면 크게 3가지 주제입니다. 주산지, 중국소수민족, 궁. 누구나 사진을 찍고 싶은 대상이죠.

이 베가 페이스북에 관심이 가는 건 사진이 멋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바로 이벤트 때문 ㅋㅋ

경품이 베가 r3인거예요. 그래서 전 핸드폰 교체를 조금 미루었습니다. 이거 응모하고 당첨자 발표 때까지 기다렸다가 사려구요.

정말 성능좋은데 정책적으로 완전 싸게 살 수 있어서 고민이예요. 설마 다시 오르진 않겠죠?

지금 질러야할지 될지 안될지 모를 이벤트 결과를 기다려야할지 ㅠ

 

 

당연하게도 베가 r3를 사진가 김중만이 사용해서 사진을 찍고 그 결과물로 전시회를 한다고 했을 때

자신들의 뛰어난 카메라 기능을 홍보하기 위해서 김중만씨를 섭외했구나 싶었는데요.

인터뷰영상을 보니 김작가님이 먼저 연락을 했다고... >-<

아마도 핸드폰 카메라가 점점 진보하고 있어서 한번 이런걸로 연작시리즈 작업을 해 보고 싶으셨나봐요.

그래서 여러 핸드폰의 카메라를 찾아봤는데 베가 r3가 가장 뛰어나다고 생각하셔서 선택하신 것 같더라구요.

아, 나도 이제 어설프게 DSLR의 보조카메라로 똑딱이 들고 다니지 말고 R3 들고 다니고 싶네요.

 

 

현재 페이스북에 들어가보면 테마별로 10개의 작품만 올라와있는데요.

2013년 1월에 열릴 오프라인 사진전에서는 더 많은 사진을 볼 수 있다고 해요.

핸드폰임에도 높은 화소여서 사진을 크게 보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오프라인 사진전에 참가하려구요.

구체적인 내용 나오면 다시 포스팅 하겠습니다. ^^

이벤트 참여 방법은 우선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vega.kr/app_109853865846607)에 로그인해서 '좋아요'를 누르고 들어가셔야합니다.

그리고 한가지 테마를 클릭하세요. 전 주산지를 클릭했는데요. 그리고 마음에 드는 사진을 또 클릭.

 

 

그리고 나서 사진에 제목을 붙이고 감상평을 쓰면 끝. 모든 사진에 각각 다 참여할 수 있어요.

30장이 올라와있으니 서른번 응모할 수 있는 셈이죠. 저도 우선 하나 응모했는데요. 곰곰히 생각해보고 30장에 전부 좋은 이름 붙이려구요.

베가 R3는 내꺼. >-< 저도 베가를 손에 쥐면 이런 사진을 찍을 수 있을랑가요...

제작 영상을 보니 핸드폰을 고정하는 틀이 있더라구요. 흔들림이 없도록 카메라 삼각대처럼 사용하는 것 같더라구요.

아무래도 평상시에 이러고 다니면 좀 오바일 것 같긴 한데 카메라와 화소에서 큰 차이가 없고 더 좋기도 하니 사실 핸드폰이라는 사실 말고는 오바일게 없는데 말이예요. ㅋㅋ

 

 

풍경 사진 뿐만 아니라 인물 사진에서도 놀라운 결과물을 볼 수 있습니다.

베가 R3의 장점이 많지만 이번 포스팅은 카메라와 그래픽에 이야기를 하려고 김중만씨의 사진전도 이야기 한 것이니 다른 건 생략할께요.

다음 포스팅 기대하세요. ^^ 이 녀석이 Adreno320 GPU를 탑재하고 있어서 그래픽이 세밀하고 부드럽답니다.
지난해까지만해도 모든 핸드폰이 서로 자랑처럼 이야기하던 아몰레드.

하지만 지금은 이마저도 눈을 피로하게 한다고 해서 새로운 대체물을 찾고 있죠.
베가 알쓰리는 Natural IPS Pro로 자연색에 가깝게 색감을 구현하면서 눈의 피로를 덜어줍니다.

 

 

 

인물 사진 찍을 때 좋은 것이 바로 베스트 페이스 기능인데요.

여러명이 함께 찍을 때 각각 인물들의 표정을 선택해서 마음에 드는 사진을 완성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디카보다 똑똑한 기능이라고 느끼는 트레킹 포커스도 탑재하고 있다네요. 내 디카 따위 버려버려 ㅠㅠ
트레킹 포커스는 움직이는 대상을 단 한번의 포커스로 잡아내는 기능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느낀 핸드폰 카메라의 문제점은 바로 렉이었습니다.

한 장을 찍고 다음 사진을 찍기 전 ㄷㄷㄷ 하는 경우가 많았거든요. 근데 베가 r3는 제로 셔터 랙을 자랑합니다.

300장 연속으로 렉/지연 없이 촬영을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디카도 이 정도 찍으면 렉 걸리는데 말이죠. 오... 써보고 싶다. ㅠㅠ

제가 지금 쓰고 있는 폰은 모토로라인데 파노라마 따위 당연히 안되는데요. 요 녀석은 파노라마 촬영도 됩니다.

더 놀라운 것은 노출을 설정할 수 있다는 거예요!!!

물론 조리개 개념이 아니라 포커스락을 이용해서 포커스를 고정해 놓고 노출값은 원하는 다른 곳에 둘 수 있는 거예요.

그러니 어두운 곳에서나 야간에, 역광에서도 원하는 연출대로 정확하게 촬영을 할 수 있는 거죠.  

 

 

 

아무리 베가 R3를 가진다고 해도 김중만씨처럼 찍기는 어렵잖아요. 그는 사진 작가(!)니까요.

그래서 이 녀석이 가진 다양한 촬영기능을 찾아보게 된 거죠.

제가 베가를 구입한 후에는 직접 찍은 사진을 열거하면 설명할 수 있을텐데 말이예요. 아깝네요. ㅎ

컬러추출도 된다고 하네요. 지정된 색만 컬로로 보이고 다른 부분은 다 흑백으로 되는 거예요.

제 소니 똑딱이도 이게 되는데요. 우체국을 찍거나 신호등, 추출되는 칼라의 색 옷을 입고 가는 사람이 지나갈 때 찍으면 참 예쁜 사진이 나온답니다.

토이 촬영기능도 있어서 미니어쳐 사진도 찍을 수 있다네요. 뭐, 이거는 요즘 어플 받으면 되는 경우가 많으니 패~스. ㅋ                            

이 똑똑한 베가 알 쓰리는 음성을 인식해서 음성으로 촬영을 할 수도 있다네요.

사진이 이렇게 훌륭한데 동영상이라고 그냥 대~충이겠어요. 다큐멘터리보면 구름이 빠르게 흘러가고 사람들이 빠르게 거리를 오가다가 사라지며 꽃봉우리가 햇빛을 받으면 펼쳐지는 순간들이 있잖아요. 오랜시간 촬영을 해서 빨리 돌리는 거죠. 근데 이게 베가 R3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스톱모션 동영상 촬영으로요. 정말 후덜덜하네요. 이것도 꼭 해보고 싶네요.

자동차와 사람들을 멀리서 이런 효과로 찍으면 요즘 블로그 사이드에 많이 붙어있는 미니어처 동영상처럼 촬영할 수 있답니다.

 

베가 3R 김중만 페이스북 이벤트에 참가해서 베가를 노리면서 점점 관심을 가지다보니 진짜 많은 기능과 대다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는 걸 알게되네요. 김중만씨가 베가 알쓰리를 선택한 이유를 알 것 같아요. 그러다보니 베가가 점점 탐나네요. 여러분도 페북 이벤트에 참여해보세요. 하지만 베가는 내꺼 ㅋ ^^;;;

 

본 포스팅은 VEGA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