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초등수학교육을 위한 웅진홈스쿨 V2수학

 

이제 곧 새학기가 시작되는데요. 교과교육과정 개정으로 올해부터 초등학교 1,2학년들이 새로운 교과서로 수업을 하게 되었답니다.
아마 예비초등학생과 지금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을 둔 부모님은 이미 알고 있고 관심이 많으실텐데요.
바뀌는 교육과정중에서 특히 관심이 가는 것은 수학과목입니다.
학습양과 난이도가 떨어져서 부담이 줄어든 것도 같지만 기존의 학습과는 많이 달라졌다고 하죠.
과거에 내가 배운대로 아이를 가르쳤다가는 아이가 학교수업에서 괴리감을 느끼게 될 지도 모르겠네요.

개정된 수학은 요즘 대세인 스토리텔링형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공식을 넣거나 한페이지에 많은 문제를 열거해서 푸는 것이 아니라 동화같은 이야기 속에 수학의 원리를 넣은거죠.
그래서 원리를 제대로 파악하고 개념을 정확하게 알아야만 한답니다.
게다가 8,9살의 아이들은 집중력이 떨어져서 이야기를 읽는 동안 무엇에 집중해야하는 지 잃어버리기도 십상이죠.
사실 이건 재밌는 이야기같지만 풀어야한 문제인데 말이죠. 그래서 이걸 미리 공부해 두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빠르게 새로운 교과과정에 맞게 웅진홈스쿨 V2수학이라는 것이 나왔더라구요.
사실 어떨 지 고민되는 게 사실인데요. 쿠팡에서 무료체험을 할 수 있는 상품으로 나와서 이미 천명이 넘는 학부모님들이 구매를 했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이 소식을 여러분께 알려드리고 합니다.

 

 

쿠팡에 올라온 웅진홈스쿨 상품(바로가기)을 보면 체험교재 3종과 1주일 무료수업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학교 진도에 맞춰서 공부를 하게 되는데 매일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공부습관을 형성해주는데 초점을 맞춘 시스템이라고 하네요.
사실 공부 잘하는데는 혼자공부하는 시간이 절대적입니다. 아무리 좋은 과외와 학원을 다녀도 혼자공부하는 시간이 많이 보장되고
아이들이 공부해야만 좋은 결과를 낫는다는 것은 여러 통계자료에 이미 나와있는 내용이죠.

그런면에서 새로운 교육과정에 맞추고 혼자 재밌게 공부할 수 있게 되어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물론 도움도 받을 수 있구요.

 

 

웅진홈스쿨 V2 수학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하는 학습시스템입니다.
일주일에 5회, 그러니까 매일 공부하게 되는데요. 하루 50분동안 공부를 한답니다.
학습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때문에 학기중에는 심화과정과 시험대비과정으로 나뉘어 학습이 진행되고
방학에는 다음학기를 예습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집니다. 교재는 시험, 방학, 기본, 문제풀이 등으로 빈틈없이 특화되어 여러권이 제공되구요.
단원별 수업을 보면 정말 꼼꼼한 프로세스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보통 학원을 다니면 한 교실에 모아놓은 아이들을 천편일률적인 진도와 수준으로 가르치죠.
자신에게 맞지 않는 수준과 진도라면 아이들은 쉽게 흥미를 잃고 맙니다.
수학에서 흥미를 잃게 되면 어떻게 되는 지 부모님들은 자신의 경험으로 모두 아실 듯... ㅠㅠ
우리 아이들만은 그렇게 만들지 말아요. >0< V2수학은 개인별 맞춤학습을 설계해 주기 때문에 아이들이 흥미를 놓치지 않게 한답니다.
아래 도표는 일일학습 플랜을 보여주는데요.

중구난방의 대충 책 진도나가는 학습이 아니라 정확히 기초를 다지고 응용해서 아이들이 정확한 개념을 잡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개정된 초등 수학교육 때문에 고민이시라면 지금 쿠팡 이벤트(바로가기)가 끝나기 전에 지르시길... ㅎ

Posted by 어바웃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