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하다

황제의 온천수로 만든 탄산수 마토니

 황제의 온천수로 만든 탄산수 마토니


 3박 4일간의 중국여행을 갔다왔는데요. 중국여행 중에 가장 마시고 싶었던 것이 마토니였답니다.

아무래도 기름진 음식들이다보니 탄산수를 찾게 되더라구요.

게다가 즐거운 여행이다보니 늦은 밤까지 술을 마신 분들은 아침에 숙취에 시달리셨죠.

술을 많이 마시고 많은 분들이 약국에서 숙취제거제를 사다드시는데요.

제 경우에는 술을 마시기 전에 미리 마토니를 챙긴답니다. 술하고 같이 마시면 담날 숙취가 없다는 >-<

이거 몇 병 챙겨갔으면 인기 폭발일 뻔했어요. 



단순히 물 대신 먹는 음료라기 보다는 건강에 좋은 약물을 먹는다는 생각으로 챙겨먹으면 좋답니다.

체코 카를로비바리 온천수로 만들어졌는데요. 카를로비바리가 로마황제 카를 4세의 온천을 의미하는 말이거든요.

즉, 황제의 물이라는 말이죠. 

체코에서는 이 온천수를 처방 받아 마실정도로 효능이 뛰어나다고 해요.

미네랄과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서 세계 3대 광천수로 꼽히기도 하구요. 


이번 여행코스에는 온천도 있었거든요. 그래서 온천에 들어갔을 때도 생각나더라구요. ㅎ

처음에는 느끼하던 중국음식을 먹었지만 제가 여행한 지역이 수창현이라도 대나무 요리로 맛있는 걸 많이 만드는 곳이예요.

그래서 나중에는 맛있게 많이 먹었거든요. 그러니까 또 탈이 나더라구요. 과식하거죠. >-<

소화제라도 챙겨왔어야하나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제가 소화제를 먹으면 위산 분비가 많이 되어서 안좋거든요.

자신도 모르게 그런분들이 많이 있답니다. 그럴 때도 전 마토니를 챙겨먹는 편이예요.

탄산수가 위산중화와 소화효고 동조작용으로 얹히는 걸 가라앉혀주거든요.



전 즐겨마시는 용도로만 사용하는데요.Mattoni로 효과를 보고 완전 빠지신 분들은 밥을 할 때 이 탄산수를 사용하시기도 해요.

그러면 밥이 찰지고 맛있어진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조만간 한 번 이렇게 밥해 먹어야겠어요.

게다가 몸에 좋을 수 밖에 없는 것이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많은 영양소, 구체적으로 비타민c, 칼슘, 미네랄등이 풍부하다고해요.

요즘 저염음식을 강조하잖아요. 근데 좋아하는 음식들은 죄다 맵고 짜죠. ㅋ 

하여간 그런 음식을 먹고 몸에 축적된 나트륨을 제거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내것 뿐 아니라 사랑하는 사람에게 챙겨줘야 할 것 같죠?


*체코의 카를로비바리 온천


한참 건강에 대한 이야기만 해서 이러면 정말 약물, 고로쇠처럼 패트병에 넣어서 시장에서 팔 것 같은데요.

마토니는 병이 완전 예뻐서 어딜 들고 다녀도 꿀리지 않는답니다. ㅎ

Pininfarina에서 병과 로고를 디자인했는데요. Pininfarina는 롤스로이스와 페라리 등을 디자인한 글로벌 회사랍니다.

병 밑부분에 회사 싸인이 들어가있죠.



마토니의 맛이 궁금하시죠? 살짝 단맛과 탄산의 청량함이 섞여있어요.

레몬, 포도, 오렌지, 자몽맛이 있는데 특별한 맛이 싫으신 분은 플레인도 있으니 이걸 드시면 되요.


처음에 술과 함께 마시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전 세계적으로 이런식으로 많이 사용되다보니 국제바텐더협회 공식 지정 베스트 미네랄워터로 선정되기도 했답니다.




지금까지 마토니를 접해보지 못하신 분은 지금이 기회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왜냐하면 지금 <체코 프라하의 연인 화이트데이 이벤트>가 진행중이거든요.

1등 상품이 바로 체코 카를로비바리 온천여행 2인 5박 6일!!! 게다가 7-8월에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대박이죠. 2등은 보헤미안 크리스털 와인잔 20세트, 3등 50명에게는 마토니를 준답니다.

3월 15일부터 4월 11일까지 진행되구요. 마토니 구입 후에 B30영수증을 촬영해서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바로가기)에 업로드 하시면 되요.

단, 이 이벤트는 신세계백화점과 SSG에서 구매한 사람만 해당되니 바로 신세계로 고고~ . 

3월 14일부터는 홈페이지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고 해요. 저도 그때부터는 홈페이지(바로가기) 이용하려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