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카메라사이트 캐논 EOS 5D 

 중고카메라사이트에서 캐논 EOS 5D 살펴보기

 

사진을 찍다보면 항상 장비에 대한 욕심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전 소니 DSLR을 사용하는데요. 좋은 사진을 많이 보고 사진을 잘 찍는 사람을 자주 만나다보니 장비 욕심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렌즈를 하나씩 사려고 알아보니... 이 놈의 시그마와 탐론 렌즈는 똑같은 건데도 소니마운트는 10만원, 20만원 비싼건가요. ㅠㅠ

이렇게 계속 가지고 있는 소니 DSLR에 맞춰서 렌즈 몇 개 사면 그냥 캐논이나 니콘 렌즈 새로 사서 렌즈 사는 게 나을 듯.

그래서 지금 고민하고 있습니다. 캐논이나 니콘 DSLR을 살까하구요.

오두막이 탐나지만 그건 제 실력 뿐 아니라 제 재정상태에서는 말도 안되는 선택 ㅋㅋ

그래서 주위에서 추천받은 캐논 EOS 5D를 알아보게 되었죠.

 

 

보기만 해도 듬직하네요.

요녀석 사면 이제 여행 갔을 때 렌즈 별로 없어도 우선 다른 캐논 쓰시는 분께 안 쓰는 렌즈 빌려 쓸 수도 있고 얼마나 좋아요. ㅋ

지금은 소니 쓰는 분도 별로 없고 좀 있다고 해도 소니 쓰는 분들은 왜인지 저처럼 렌즈가 별로 없으시더라구요.

사고 싶다. 캐논 EOS 5D >-< 근데 이녀석 나온지 5년은 된 것 같은데 새거로 사는 게 쫌 그렇더라구요.

분명 그 동안 이거 사서 쓰다가 실력이 일취월장해서 더 높은 급으로 카메라를 사기 위해서 중고로 파는 분들도 있을텐데 말이예요.  

 

 

그래서 중고나라 같은데 찾아봤는데 아무래도 개인대 개인으로 만나서 중고카메라를 사기에는 제가 전문가가 아니라서 불안하더라구요.

이것도 카메라에 대해서 좀 잘 알아야 할 수 있을 듯.. ㅠ

그래서 중고카메라사이트를 뒤졌죠. 근데 가지고 있는 제품이 얼마 없는 사이트가 많더라구요.

그러다가 제품도 꽤 많고 오프라인 매장도 있다는 디카친구[바로가기]라는 사이트를 발견해서 우선 즐겨찾기 해 두었네요. 

캐논 EOS 5D는 이렇게 3대가 있던데 제품별로 25만원 차이가 나더라구요.

 

 

근데 이 중고카메라사이트에서 카톡에 친구추가해서 궁금한 거 물어 볼 수 있다고 하기에 저도 친추했어요.

그리고 오늘 대학로 가는 길에 조심스럽게 말을 걸었죠. 되게 친절하시더라구요.

그래서 그동안 궁금했던 거 폭풍 질문에 들어갔습니다. ㅋㅋ

캐논 EOS 5D에 대한 질문도 있었지만 중고카메라에 대한 걱정에 대한 게 더 많았네요.

근데 홈페이지 보니 제가 했던 질문이 다 메인에 있더라구요. ㅋ 민망민망.

누구나 중고카메라 살려고 할 때 생각하는 부분들이긴 하죠.

 

 

 

위에 캡쳐한 것처럼 병행인지 아닌지에 따라 가격차이가 나요.

그래도 이 중고카메라사이트 디카친구는 정직하게 다 표시를 해 두었네요.

사실 저 같은 문외한이 병행인지 아닌지 카메라 보고 어떻게 알겠어요.

이 사이트에서 사야겠다고 생각한게 아까도 말했듯이 오프라인 매장이 있는데다가 중고인데도 구입후에 6개월동안 A/S가 된다고 하더라구요.

뭐 6개월만 잘 쓰면 원래 제품에 문제가 있는 건 아니니까요.

그리고 개인한테 사는 것보다 여기서 이미 점검과 청소를 다 하고 판매하는 거여서 캐논 EOS 5D 상태도 좋다고 하더라구요. 

 

 저 같은 경우에는 나중에 바디는 바꿔도 렌즈는 두고두고 쓰는 거여서 좀 좋은 걸 살 생각이어서 패키지는 생각하지 않는데요.

처음 DSLR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패키지로 구입하시는 게 좋을 것 같더라구요.

캐논 EOS 5D를 사시는 분 중에도 분명 첫 DSLR 이신 분이 있을테니까요.

표준렌즈, 가방, 메모리,청소도구, 멀티리더기를 다 합친 패키지 1이 16만원 밖에 안하니까요. 보통 렌즈 하나 사려면 ㅎㄷㄷ

처음에는 다 번들 쓰니까요. 실력이 늘 때까지는 번들 써야한다고 생각해요. 장비만 화려하고 사진 잘 안 찍게 되면 GG 

 

 

패키지 2는 단렌즈네요. 단렌즈가 4만원 더 비싸네요.

 

 

디카친구 둘러보니까 중고카메라를 매입도 한다고 되어있네요. 집에서 안 쓰는 똑딱이들을 팔아야겠네요.

니콘이나 캐논으로 갈아타게 되면 집에 있는 소니 카메라와 렌즈들도 정리해야 겠구요.

중고카메라사이트 전부 뒤져봤는데 디카친구가 제일 낫더라구요.

중고카메라 생각하시는 분은 한 번 들려보세요.

 

http://www.dika79.com

Posted by 가나다라마ma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장화신은 삐삐 2012.12.13 16:52 Modify/Delete Reply

    제가 사용하는 카메라네요..ㅎㅎ 벌써 7년째 사용하고 있어서 신랑은 새로 사자는 얘길 하지만 전 아직 맘에 들어요..
    카메라도 카메라이지만 광학렌즈 정말 추천하고 싶어요. 전 망원이랑 표준밖에 없지만..ㅠㅠ

    • 가나다라마ma 2012.12.14 03:04 신고 Address Modify/Delete

      아 그렇군요. 그 동안 봤던 삐삐님의 사진들이 5D로 찍은 사진이었군요. 전 광각과 표준 밖에.. ㅠㅠ 망원이 필요해요. >-<

  2. 작토 2012.12.15 17:42 Modify/Delete Reply

    오로지 똑딱이밖에 안써오다가 그나마도 너무 오래돼서 아이폰카메라로 살고 있어요..
    여행을 가니까 카메라 욕심이 생기더라구요..저도 지름이 여의치 않은 형편인데..
    중고카메라도 괜찮은 생각이네요..

    • 가나다라마ma 2012.12.15 21:05 신고 Address Modify/Delete

      그죠. 다른 분들이 좋은 카메라로 찍고 있을 때, 눈에 보이는대로 사진이 잘 안 찍힐 때 지름신이 강림하는 걸 느껴요. ㅎ
      그럴 때마다 장비문제가 아니라 내가 사진을 못 찍는 거라고 달래면서 사진 공부 더 하고 사자고 생각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