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하다

이태원 태국음식점 타이오키드

 

 

이태원에는 다양한 나라의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 많다.

타이오키드는 이름에서 단박에 태국음식을 파는 곳임을 알 수 있다.

최근에 소셜커머스에서 티켓을 팔아서 가게 되었는데 사실 그 전에도 알고 있었다.

타이 셀렉트 이벤트에 참여한 적이 있었기 때문이다.

타이 셀렉트는 태국 정부가 태국 음식점 중 메뉴와 맛 등을 모두 평가해서 인증해주는 제도이다.

타이오키드도 타이 셀렉트 중 한 업소였다. 남대문 <시암> 분당과 잠실 <살라타이>도 태국 정부 인증업소다.

 

 

 

 

 이태원 태국음식점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14-1 3층

 02-795-3338                       

 영업시간 11:30~22:00          

 마지막 주문 시간 21:00

 휴무 : 설날, 추석

 http://thai_orchid.blog.me/

 

 단품 메뉴는 1만원에서 1만 5천원 정도로 생각하면 됨.

 볶음 쌀국수 12,000 - 15,000원
 걸쭉한 국물 쌀국수 12,000 - 13,000원
 게살/새우 볶음밥 13,000원
 똠냥 스프 14,000원 
   _half 사이즈 있음. 반값. 면 추가 가능 1천원

 고기 볶음 요리 12,000원

 

 

인테리어 때문인지 태국의 고급스러운 레스토랑 분위기가 물씬 느껴진다.

이태원에도 태국음식점이 여러개 있지만 워낙 태국음식은 인기가 많아서 전국적으로 꽤 되는 것 같다.

태국음식의 매력에 한 번 빠지면 주기적으로 찾게되는 것 같다. 태국을 거쳐 다른 나라를 여행하면서도 똠냥꿍이 얼마나 그립던지.

낯선나라에서 김치찌개와 똠냥을 선택해야하는 상황에서 똠냥을 선택하게 되더라.

 

 

 

쿠폰 많이 샀다고 마구 질러주시는 고마운 친구님. ㅋㅋ

새우 들어간 똠냥꿍, 면요리 패씨우?도 새우 들어간 걸로 시켰다.

그리고 바질, 칠리, 마늘로 볶은 매콤한 돼지 고기 요리라고 설명되어있던 Moo Pad Bai Krapao.

이렇게 세가지를 시켰다.

보통 똠냥시키면 밥도 같이 시켜서 한 그릇 뚝딱하는데 메뉴를 세가지 시키다보니 밥을 시키지 않았다.

 

돼지고기 볶음은 완전 맥주를 땡기는 맛이어서 병맥주를 시켰다. 맥주병이 작구나. 흐규흐규 메뉴판에 맥주 용량을 써 달라구요. ㅋ

 

맛있어. 맛있어. 맛있어.

사실 난 태국음식 좋아해서 왠만하면 다 맛있긴하다. 단지 코코넛 밀크 들어간 태국음식은 잘 못 먹는다.

여기 태국분이 계신다 전통이라는 거지. 태국정부에서 인증해준 이태원의 태국음식점이니 오죽 맛있겠나.

아... 또 보는 것만으로도 식욕이 돋아난다. 언젠가부터 신맛이 좋아져 버렸다.

 

 

태국에서는 워낙 면요리가 싸다보니 한국에서 태국음식점 가면 면요리 시키면 왠지 손해인 느낌이다.

그래도 맛있으니 어쩔 수 없어. 주문 할 수 밖에. 이거 먹겠다고 태국 갈 수는 없잖아. ㅎ

내년에는 태국에 갈 수 있으려나. 스쿠버다이빙 하러 갔다왔으면 좋겠다. 가서 똠냥꿍과 패타이도 엄청 먹어야지. ^-----^

똠냥도 그렇고 면요리도 새우가 상당히 크다. 맘에 든다. 양은 많지도 적지도 않은 딱 적당하다.

쿠폰을 판매해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다. 그래도 자주 돌아다니면서 추가 주문을 받는다.

 

 

태국음식점인데 하이네켄 사진이라니. ㅋㅋ

사실 이전에 창을 먹었다. 싱하 마셨나? 하여간 태국 맥주 한 병 급히 마시고 하이네켄 시킨거다.

근데 역시 음식 사진은 단렌즈구나... 광각 끼어있어서 그냥 찍다가 안되겠다 싶어서 볶음요리 나올 때부터 단렌즈로 끼웠더니 훨씬 낫네.

 

 

새우들의 수난. ㅋㅋ

이태원 태국음식점인 타이오키드는 전반적으로 깔끔하다.

맛도 강하지 않고 맛있다. 추천함. 근데 우리집에서 멀다. 큭

 

 

 

인테리어도 마음에 들더라. 벽 쪽으로 디테일한 것들이 많았는데 손님이 꽤 있어서 왔다갔다 사진을 찍기 뭐해서 찍지는 않았다.

요건 밥 먹고 나올 때 가게 전경 샷. 계속 단렌즈 끼고 있어서 이렇게 밖에 안 찍혔지만 가게는 꽤 큰 편이다.

제일기획 직원 할인가도 있더라. 제일기획 다니면 좋겠다. 뭐.. 여기 할인되는 거 아니어도 제일기획 다니면 좋겠지.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