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똑딱이 디카가 아니라 DSLR이 핸드폰만큼이나 흔한데요. 그래서 저도 작년에 DSLR을 샀답니다. 근데... 모두 아시겠지만 카메라만 있다고 좋은 사진을 찍는 건 아니더라구요. ㅠ 그래서 친구들과 사진을 남기기 위한 우정촬영을 집에 있는 카메라로 직기 보다는 스튜디오를 찾아서 보기로 했죠. 그러다 이대역에서 5분거리에 있는 디크리에이티브를 알게되었답니다. 상당히 괜찮네요. 특히 가격이 다른 곳과 비교했을 때 굉장히 저렴하더라구요. 알고보니 이미 소문이 많이나서 용인에서도 촬영하러 온다고 하더군요. 나만 몰랐어. -_-a 사진을 잘 찍는 분은 아예 스튜디오를 빌릴 수도 있으니 더 저렴하게 다양한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커플 촬영, 모델 촬영, 제품 촬영등이 모두 가능한 곳이니까요. 아래 사진 너무 멋지지 않나요? 저도 우정촬영만 생각할 게 아니라 어머니 모시고 가서 이런 멋진 사진 한장 찍어와야겠어요. 어머니가 좋아하실 것 같네요.

 

 

제가 혹하게 된 가격부터!!!

우선 1월 14일부터 3월 14일까지 2달간 커플촬영 이벤트를 하는데 평일에 12만원, 특히 목요일에는 9만원에 스튜디오대표님이 직접촬영해 주신다고 해요. 화이트데이와 발렌타이데이 기념으로 촬영해도 좋을 것 같아요. 이 기회에 저렴하고 멋진 커플사진 다량확보 가능하겠어요. ㅎ 커플 촬영을 할 일 없는 슬픈 우리(?)들도 우정촬영, 프로필 촬영등을 할 수 있잖아요. 이건 이벤트 가격은 아닌데요. 그래도 상당히 괜찮은 가격이예요. 아래 가격표는 4인 기준이고 1인 추가될 때마다 1만원이 추가되요. 그러니까 디크리에이티브에서 4명의 친구나 회사동료가 함께 1시간동안 사진을 찍는다면 한사람당 약 4만원씩 내면 되겠죠. 저~기 아래 분당고 동창 9명의 경우라면 기본가격에 5만원이 추가될테니 9명이 20만원을 나눠내면 되겠구요. 찍다보면 사진이 좋아서 점점 욕심이 나다보니 1시간이 모자라 시간을 늘리게 될지도 모르겠어요. ㅋ 

 

 

 1시간

 2시간

 3시간

 촬영비

 15만원

 25만원

 35만원

 촬영컷수

 작가가 촬영한 모든 사진

 리터칭

 시간당 3장 기준

 

디크리에이티브는 시간당 3장의 리터칭을 서비스로 해주는데요. 게시판에 후기를 올리면 포트폴리용 사진을 추가로 리터칭 해 준다고 하네요.  

 

 

다른 스튜디오에서 우정촬영 해보신 적 있는 지 모르겠지만 대개 정말 작은 공간에 조명만 좋은 걸 써서 집에서 찍는 것보다 살짝 좋은 결과물을 내는 경우도 있답니다. 그만큼 공간이 협소한 곳이 많아요. 디크리에이티브의 경우 룸이 A ZONE, B ROOM, C ROOM, D ROOM 이렇게 4개의 방에 서비스 공간까지 하면 15개가 넘는 다양한 컨셉으로 다양한 결과물을 만들 수 있는 공간을 가지고 있죠. 가격경쟁력 뿐 아니라 넓고 다양한 공간으로도 우정 촬영과 커플 촬영은 물론 프로필 촬영하기에도 충분하죠.

 

 

 

디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를 둘러보고 촬영하는 걸 구경하다보면 작은 동네 스튜디오와는 정말 다르구나 하는 걸 느낄 수 있게 되더군요. 광고와 방송, 쇼핑몰에 뮤직비디오 촬영까지 이루어지는 곳이구요. 물론 이건 대개 감독과 모델이 스튜디오를 빌려서 촬영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만큼 여기 스튜디오가 좋은 결과물을 내기에 좋은 곳이라는 말이겠죠. 여기 대표님이 직접 촬영하는 것은 아나운서나 모델들의 프로필 촬영과 우정 촬영, 커플 촬영 등이더라구요. 아래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소품에 사진만 달랑 있는 게 아니라 디자인도 들어가요. 영상도 제작해 준다고 하니 더 특별한 것 같아요. 미리 촬영 예약을 하고 어떤 컨셉을 원하는 지 사진가분과 상담하면 더 멋지고 마음에 드는 결과물이 나오겠죠? 찍어보고 싶은 컨셉이 머리 속에 마구 떠오르네요. ㅎ

 

 

아래 프로필 사진을 보시면 켈리그라피가 들어간 것이 보이시죠? 이런 손글씨 경우 스튜디오에서 촬영을 하고 켈리그라피를 다른 곳에 의뢰해서 넣는 경우가 많죠. 디크리에이티브에서는 5만원을 추가하면 원하는 켈리그라피를 넣어준답니다. 저도 켈리그라피의 매력에 빠져서 학원을 등록해서 다니려고 하고 있어서 관심이 가네요. ^^ 프로필 사진의 경우 정말 비슷한 경우가 많죠. 딱! 정석대로 찍는다고 할까나... 그런 점을 보안하기 위해서 디크리에이티브에서는 연기자의 단순한 프로필이 아닌 캐릭터를 구사하는 프로필을 제작하는데 포커스를 맞춘다고 하네요. 이런 것이 수백개의 프로필을 보는 감독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사진과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주는 거겠죠. 아, 저도 연기자 할 것도 아닌데 우정촬영이 아닌 프로필 사진 찍고 싶어지네요. ㅋ

 

 

 

 

김범수 아나운서가 MC를 맡아서 시즌3이 하고 있는 <사라진 가족>도 여기서 촬영을 했네요. 아.. 가족이 사라진다면 정말... 생각만해도 힘들어지네요. 하여간, 이런 분위기도 가능한 곳이라는 거죠.

 

 

요 동영상을 보시면 스튜디오에서 어떻게 촬영이 이루어지는 지 분위기 파악이 팍! 되죠? ㅎ

 

 

앗, 김태희.....와 똑같은 포즈로 느낌나는 개인 프로필 사진도 찍을 수 있답니다. ㅋ

 

 

개인적으로 저 위에 러브라고 넣은 것보다 이름을 넣은 켈리그라피가 더 마음에 드네요. 한자로 넣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

이건 스튜디오와 상담해서 마음에 드는 방향으로 하면 되겠죠.

 

 

 

다양한 표정의 얼굴 프로필 사진도 많이 찍을 수 있겠죠. 사진가분이 전문가이기에 다양한 컨셉을 제시해 주시지만 미리 하고 싶은 것을 잔~뜩 생각해 오고 이야기를 하세요. 본전 뽑아야죠. ㅎ 원래 저렴하고 좋은 퀄리티의 결과물을 내 주는 곳이라는 것은 다른 스튜디오에서 사진 찍어보신 분들은 단박에 아는데 처음 찍어보시는 분들은 모르실테니 본인이 만족할 수 있도록 준비와 생각을 많이 하는 게 좋겠죠.

 

 

앗, 이 분들은 <미녀들의 수다>에 나왔던 분들이네요. 미수다에 나올 때보다 디크리에이티브에서 찍은 사진이 더 예쁘네요. ㅎ 이것도 우정촬영?

 

 

 

우정 촬영 사진들을 보면 정말 혹하게 된다니까요. 커플촬영만 할인해주는 더러운 세상 ㅋㅋㅋ

그래도 멋지고 저렴하니 여기서 촬영합니다. ㅋㅋ

 

 

이 사진 진짜 마음에 들죠? 저도 동창회 가면 이 사진 프린트 해가서 우리도 이렇게 사진 찍으러 가자고 하려구요.

동창회 가서 술 마실 돈 조금 아껴서 평생 남을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아래 사진들은 제품 사진들인데요. 우정 촬영 정보만 넣으려다가 이왕 이 스튜디오에 쓰는 거 다양한 정보를 다 넣으려고요. ㅎ 저도 예전에 쇼핑몰 운영하면서 집에서 조잡하게 사진 찍고 그랬는데... ㅠㅠ 진짝 디크리에이티브를 알았다면 물건 싸들고가서 쌈빡한 사진으로 고객들을 혹하게 할 수 있었는데 너무 늦었네요.  스튜디오를 렌탈할 경우 A,B,C,D 룸에 서비스 공간을 포함해서 1시간에 3만원이라고 하네요. 운영시간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10시에서 18시까지인데 심야 18시에서 22시까지는 1만원이 추가되구요. 1시간 얼른 치고 빠진 후에 불만족한 결과물을 내는 것보다는 넉넉히 시간을 잡고 촬영하세요. 2시간 예약하면  4만5천원에 스튜디오 전체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까요. ㅎ 10시에서 18시까지 통째로 예약하면 19만원. 10시에서 22시까지는 30만원이네요. 기본적으로 3명이 이용가능한데 인원이 추가되면 1인당 시간당 5천원씩 요금이 추가된다고 해요.

 

   

 

이건 가발 상품 촬영이죠. 인물 촬영 같네요. ㅎ

 

 

처음에는 커플 촬영와 우정 촬영 때문에 눈여겨 봤는데 스튜디오 대여도 되고 이렇게 단체 사진도 괜찮겠다고 생각되더라구요.

회사 팀원끼리 연말이나 연초에 단체 사진 하나 찍어서 사무실에 걸어놓는 게 체육대회보다 낫다고 생각되요. 아~ 체육대회 싫다. ㅋㅋ

아래 사진보니까 내일 회사가서 김과장님께 말씀 드려서 우리도 찍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죠?

 

 

이대역 1번출구로 나와서 직진해서 굳타임모텔을 왼쪽에 두고 오른쪽 골목으로 들어가 200미터 직진하면 오른쪽에 디토모텔이 보임.

디토모텔 맞은편 백설사세탁소건물 지하 1층. (1대의 차량만 무료주차로 나머지는 옆 건물에 유료주차해야함)

서울 서대문구 대현동 110-52 지하 1층  

070-8226-3595

카페: http://cafe.naver.com/thedee/

블로그:  http://blog.naver.com/vestjin

홈페이지: http://deeworks.net

Posted by 가나다라마m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