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급 신혼원목가구 우드바이신

 

드라마나 친구 집에 놀러갔다가 정말 탐나는 원목가구를 본 적이 종종 있으시죠?
제 로망은 예쁜 책상과 의자인데요. 거실 한가운데 좋은 책상 하나 두고 한쪽 벽은 책장을 놓는 것이 제 꿈이랍니다.
지금 있는 가구와 물건들을 정리하는 것이 쉽지 않아서 많은 분들이 쉽게 못 바꾸시는데요.
미루고 미루다 나중에 바꾸는 것보다 지금 확 바꾸어서 마음에 드는 집에 오래 사는 게 나은 것 같아요.
그런면에서 신혼부부들은 행운이죠. 어차피 처음부터 채워나가야하니까요.
가구는 장인이 만든 고급 원목가구를 사는 게 났다고 생각해요.
어설프게 샀다가 나중에 마음에 안들어서 바꾸는 것보다는 평생 사용할 수 있는 세련된 가구가 났죠.

 

 

 

며칠 전 또 예쁜 책상과 의자를 찾아보다가 우드바이신(바로가기)이라는 블로그에 들어가게 되었는데요.
정말 마음에 들더군요.
보통 우리나라에게 고급 원목 가구라고 하면 자작나무나 ash라 불리는 물푸레나무를 많이 사용했는데요.
우드바이신은 최고급 참나무(레드오크)를 사용하더라구요.
물론 전에도 감탄사가 나오는 참나무가 사용된 가구를 본 적이 있지만 보통 사람들이 살 수 있는 가격이 아니었거든요.
근데 여긴 나름 큰 맘 먹고 가구를 바꾸거나 신혼부부들이 살 때 고려해 볼만한 가격대라구요.

 


요즘 시중에는 원목이라고 해도 조각원목을 접합해 놓은 것들도 꽤 되거든요.
가구에 관심이 많다보니 이것도 꼼꼼하게 보는데 여긴 북미산 통원목을 주재료로 사용하는데 나무 품질도 최고급이더군요.
40년 이상 가구만을 만든 장인이 만들고 있기 때문에 우드바이신 가구들이 한 눈에 들어왔는지도 모르겠네요.
거의 작품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조명 아래 놓인 책상과 의자는 벽에 걸어놓은 그림과 같죠.

 

 

 

싸지 않은 고급가구인만큼 평생 써야할텐데요. 오래두고 질리지 않는 디자인이여야겠죠.

그래서 전 심플한 게 최고라고 생각해요. 간결하고 모던한 느낌의 원목가구는100년전 것이어도 와 하는 감탄사가 나오잖아요.

우드바이신의 것들도 대대로 물려써도 좋을 정도로 심플한 디자인이어서 좋더라구요.  

 

 

 

장인이 최고급 원목을 이용해서 하나씩 만들기 때문에 주문제작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전 이곳에서 팔고 있는 것보다 조금 더 큰 책상을 원하고 있어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주문제작된다는 말에 쾌재를 불렀죠.

우드바이신의 책상과 의자가 맘에 드는데 제가 생각한 것보다는 좀 작았거든요.

전 책상 가득히 노트북 책, 노트를 벌려놓고 일하는 걸 좋아해서요. ㅎ

주문가구는 2-3주 정도 걸린다고 하는데요. 전화, 팩스, 이메일, 매장방문 등 어떤 방법으로든 컨택해서 대화를 나눈 후 주문 가능하다네요.

이 때 원하는 가로, 세로, 높이 사이즈와 색깔, 나무재질등을 말하면 됩니다.

전 미드에서 보았던 책상 사진을 보여드리면서 크기는 그거보다 크고 높이고 모서리부분을 살짝만 둥글게... 등 이야기 드렸어요.

 


상담을 한 후에는 디자인, 견적, 작업기간을 정리해서 알려주세요. 

맘에 들면 컨펌하고 바로 제작에 들어가게되고 바꾸고 싶은 부분이 있으면 말씀하시면 조정할 수 있는거죠. 이게 제작 맞춤 가구의 장점이죠.

장인이 만든 가구이다보니 잘못된 것은 없는데 혹 제작과정의 결함이 발견되면 1년이내에 무상수리 및 교체가 가능하다네요.


  


우드바이신 가구는 북미의 단단한 최상급 나무들로 물푸레나무, 백참나무, 적참나무, 호두나무등이 주로 사용되는데

내구성이 더 필요하거단 디자인 변경을 원할 때 다른 나무를 혼합해 드리기도 한다네요.

 


아, 마감재도 중요하죠. 친환경 천연오일과 코팅재, 왁스를 사용해서 새가구 증후군(?)을 겪을 필요 없답니다. ㅋ

 

  


우드바이신 블로그 바로가기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신현리 450-1

 

Posted by 가나다라마ma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수리랑카 2013.03.02 16:19 Modify/Delete Reply

    와 식탁 쩌네요 색깔예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