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하다

모바일게임 블러드 브라더스 리뷰 & 팁 (2)



요즘 푹 빠져있는 블러드 브라더스에 대한 두번째 포스팅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이 게임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캐릭터를 어떻게 키울 것일 수 있는지에 대한 팁 중심으로 쓰려고 합니다.

보름간 열심히 플레이하다보니 어느새 그 동안 하던 모바일 게임들은 모두 제쳐들고 블러드 브라더스만 하고 있더라구요.

은근히 사람을 빠져들게 만드는 매력이 있네요. 이제 영웅(EP) 캐릭터만 7개!! 그 중 4개는 99 만랩을 찍었고 나머지 3개도 가열차게 달려가고 있습니다. ^^


캐릭터를 성장 시키는 방법은 크게 4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전투를 통한 레벨 업


가장 기본이 되고 가장 중요한 많은 성장을 이루어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래 보이는 캡쳐는 희귀(레어 R) 캐릭터인 드워키 병장Ⅱ가 적과 전투에서 이기면서 쌓은 XP로 7에서 8로 레벨업 된 순간입니다.

파란색 숫자가 상승한 능력입니다. 

생명력(HP)가 +24, 공격력(칼)이 +28, 방어력(방패) +19, 지혜(학사모) +30, 순발력(뛰는 사람) +24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영웅의 경우 하나의 레벨이 올라갈 때 더 큰 폭으로 능력이 상승합니다.

지혜의 경우 마법 공격을 더 강하게 해주고 순발력은 전투상황에서 선공격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아래 레벨을 보면 8/70이라고 되어있는데 70까지 올라갈 수 있는데 지금 레벨 8이라는 거죠.

그러니 아무리 레벨을 올려도 이 부분은 70까지 오를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영웅과 레전드의 경우 99까지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웅과 레전드 캐릭터를 먼저 만랩으로 만들어야지 강력한 적을 만날을 때 이길 수 있습니다.



진화


기본이 되는 것이 전투를 통한 레벨 업이어서 1번으로 했지만 그것보다 먼저 생각해야하는 것이 진화입니다.

서약, 이벤트, 거래소 등으로  얻게 되는 캐릭터 중에서 희귀이상 이왕이면 영웅이상으로 진화가 되는 캐릭터를 성장시켜야합니다.

애초에 능력치가 낮아서 성장에 한계가 있는 캐릭터는 아무리 열심히 키워도 한계에 다다르면 더 이상 크지 않고 조금만 강한 적을 만나면 쉽게 죽습니다.

왼쪽에 진화 장면을 보면 같은 종류의 캐릭터가 숙주와 종자로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둘 다 레어 등급을 가지고 있는데요. 오른쪽을 보면 진화를 통해서 영웅 캐릭터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캐릭터 아래 별을 보면 4개까지 클 수 있는데 각각 2칸이 채워져 있었는데 진화 후 3칸이 채워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칸이 비워져 있기에 한 번 더 진화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높은 등급의 캐릭터로 진화한 후에 이제 ①,③,④을 이용해서 캐릭터를 한계치까지 키우는 것입니다.



  


이것은 진화의 안 좋은 예입니다. 애초에 가장 낮은 등급인 C등급의 캐릭터를 2개 합쳐봤자 C입니다.
물론 별 2칸이 비어있지만 저걸 채워봤자 UC입니다. 적어도 UC 2개를 진화시켜서 희귀 캐릭터가 되는 것을 진화시켜야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이 마저도 자신의 패밀리어에서 낮은 위치를 차지하므로 모두 영웅과 전설 캐릭터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시행착오를 줄이는 일입니다. C와 UC는 위의 ①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③ 블러드 브라더스


이건 게임 이름과 똑같은 이름의 캐릭터 성장 방법입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캐릭터가 막 쌓입니다.

적과 싸워서 이겼을 때 랜덤으로 획득할 기회를 갇는 포로들과 보너스로 받은 동전으로 교환한 캐릭터들이 생기는 거죠.

처음에는 50개까지 저장할 수 있고 그것이 초과하면 하루동안만 임시저장 해줍니다. 

그리고 어차피 진형에 들어가지 않아 초과되는 캐릭터는 전쟁에 참여할 수 없으므로 있으나 마나입니다.

과도하게 캐릭터가 많은 것보다는 선택과 집중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래서 C, CU 캐릭터를 레어(R), 영웅(EP), 레전드(L)로 흡수시켜서 앞의 것은 버리고 그것의 능력을 한쪽으로 모을 필요가 있습니다.

바로 그 때 블러드 브라더스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키울 캐릭터를 마스터로 선정하고 흡수시킬 자잘한 녀석들을 미니언으로 선택합니다.

게임을 처음 시작한다면 당연히 워로드에게 먼저 집중적으로 키워야합니다.

오른쪽에 있는 캡쳐는 미처 워로드를 캡쳐하지 못해서 엘프 고위 수호자Ⅱ를 마스터로 설정했을 때입니다.

이렇게 흡수된 캐릭터들은 마스터의 스킬을 높이는데 사용됩니다.

오른쪽 카드의 '망토와 단검'아래 보면 레벨 12/20, 발동률 33% (+2%)로 되어있는데 12와 +2가 파란색으로 되어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흡수로 얻게된 것이라는 거죠. 즉 필살기를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이것은 레벨 20이 끝입니다.

영웅을 레벨 99까지 만들어 놓은 후에는 바로 필살기를 20까지 올리는 일을 해야하는 거죠.


  


④ 강화


앞의 ①,③를 모두 만렙으로 만들고도 더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부분입니다.

게임을 하면서 획득하는 수정은 각각 하나의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이 각각의 능력치 50을 상승시켜줍니다.

각 분야의 수정을 최대 10개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게임 중에 수정을 많이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3개의 영웅 캐릭터를 모두 위의 만렙을 만들었지만 강화에서는 하나의 캐릭터도 50개의 수정을 모으지 못했습니다.

성장의 마지막 단계라고 할 수 있겠네요. 


 



 진형

   


지난 포스팅에서 잠깐 언급만 하고 지나갔던 진형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제가 가지고 있는 진형은 아래의 3개와 함께 일자로 되어있는 진형, 이렇게 4가지입니다.

일정한 단계의 맵을 넘어설 때 진형이 주어지는데요. 처음에는 3개의 캐릭터가 설 수 있는 진형을 줍니다.

나중에는 5진형까지 늘어난다고 하네요.

당연히 진형이 커질수록 유리합니다. 전투에 참여하는 캐릭터가 많아지니까 공격을 더 많이하고 공격을 받을 때는 분산해서 받으니까요.

진형마다 앞으로 나오는 캐릭터와 뒤에 밀려나는 캐릭터가 있는데 앞에 있는 캐릭터는 적에게 더 강한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 강한 공격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반면 뒤에 있는 캐릭터는 작은 데미지를 주고 받습니다.

진형은 앞의 1진과 뒤의 예비대로 구성되는데 1진이 죽으로 2진이 위로 올라옵니다.

여기서 주의해야할 것은 위로드가 죽은채로 게임을 진행할 수는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위로드가 죽으면 다시 살리거나 살릴 약이 없다면 그 맵을 포기하고 퇴각해야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1진과 예비대를 모두 활용하면 이겨낼 수 있는 맵이라면 로드를 예비대로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워로드가 더 성장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앞에 내세워서 워로드의 성장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워로드는 레벨업 할 때마다 게임을 할 수 있는 에너지 가득차서 게임을 계속 이어갈 수 있습니다.)

1진과 예비대가 모두 전멸할 때까지 싸워도 통과 할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한 적이 많은 맵이라면 캐릭터들을 먼저 성장시키고 오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아이템을 쓸 생각하지 말고 중간에 퇴각할 생각으로 돌진해도 됩니다. 강한 적과 싸우면 더 많은 경험치를 얻어서 더 빨리 성장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템

   


아이템을 게임을 하는 도중에 얻을 수도 있고 캐릭터를 거래소에 내어놓고 물물교환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현금으로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맨드레이크와 갈라르호른의 경우 거래소에서 좋은 캐릭터와 교환할 수 있는 기회가 많기 때문에 게임 중 사용하지 않고 거래소에서 이용하는 것도 빠르게 좋은 캐릭터를 획득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맨드레이크는 에너지를 가득채워주어서 다시 게임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말린 샐비어는 캐릭터 중 하나의 체력을 모두 회복시켜주고 영약은 죽은 캐릭터 하나를 살려내고 만병통치약은 죽은 모든 캐릭터를 살려냅니다.

나팔과 갈라르호른은 PVP 등의 싸움에서 총공격등을 할 수 있는 도와줍니다. 


  


블러드밀은 적과 전투에서 승리한 후 적을 포로로 잡아 내 캐릭터로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는데 성공할 수도 있고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기회가 될 때마다 블러드밀을 사용하지 말고 지도를 보고 마지막에 왕 캐릭터가 있다면 그때 좋은 캐릭터를 갖기 위해서 1,2개는 남겨놓은 것이 좋습니다. 동전은 서약을 통해서 캐릭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상자와 성유물함에서도 캐릭터 등 다양한 이익을 얻을 수 있는데

구역을 완성했을 때만 개봉을 할 수있고 그 맵에서 퇴각하면 없어집니다.


  


 거래소

  


블러드 브라더스를 하다보면 처음에는 캐릭터들이 늘어나는 재미를 느끼지만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레벨 높은 캐릭터를 가지고 싶은 욕망에 사라잡힙니다. 하지만 현금 결제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좋은 캐릭터를 얻는 것은 너무나 더디기만 합니다.

그래서 전 거래소를 적극 이용하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기 때문에 희귀(레이)까지 밖에 성장이 되지 않는 캐릭터를 모두 내가 진화시키고 있는 캐릭터로 교환해야합니다.

사용하지 않거나 딱히 사용하지 않았도 되는 아이템이 있다면 캐릭터와 교환하는 것도 좋습니다.

수시로 거래소를 확인하고 좋은 캐릭터를 득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좋은 조건의 거래는 급방 거래가 성사되어서 사라지니까요.


    



  PvP 전투

   


PVP전투는 구역 안에서 랜덤하게 적을 만나게 되는 것입니다. 이 적은 블러드 브라더스를 하는 유저입니다.

3명의 상대가 나오는데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낮은 레벨 혹은 진형이 작아서 캐릭터가 조금있는 적과 싸우는 것이 유리합니다.

총공격을 하는 것이 확실히 이기는 방법이지만 자신의 캐릭터 레벨과 상대의 것을 가늠해서 일반공격으로도 이길 수 있다면 그렇게 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3연승할 때마다 다양한 보상이 주어집니다. 그래서 질 것 같으면 그냥 통과하고 다음에 다시 나타났을 때 싸우면 연승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적이 강한 이벤트 맵에서는 레벨이 높은 캐릭터들은 전부 1진에 세우고 싸우지만 일반 맵에서는 레벨을 키워야할 약한 캐릭터들을 앞세웁니다. 그럴 때 문제가 바로 이 PVP전투입니다. 이럴 때는 제2여단에 그 녀석들을 미리 세팅해 두었다가 불러오는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영상은 제가 직접 블러드 브라더스를 플레이하면서 캡쳐한 영상입니다.

맵을 클리어해가면서 획득할 수 있는 무료 서약인 은빛 서약과 구릿빛 서약에서 어느 정도의 캐릭터(패밀리어)가 나오는지 아실 수 있습니다.

그 후에는 캐릭터를 키우는 방법들을 시연한 영상이 이어집니다.

첫번째로 하나의 캐릭터를 마스터로 선택하고 사용하지 않는 캐릭터들을 그 마스터의 미니언으로 선택해서 필살기(스킬)의 사용확률을 높이는데 사용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같은 종류의 캐릭터를 합쳐 진화하는 모습 마지막으로 강화에서 게임 중 획득한 방어수정, 공격수정, 생명력수정, 민첩성수정, 지혜수정을 사용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