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는 개관한지 8년이 되었다. 이제 김해 여행을 이야기할 때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을 빼놓을 수 없을 정도가 되었다. 미술관에서 어떤 전시회가 열리는 지는 볼 필요도 없다. 미술관의 외관이 담긴 사진 몇 장만 보면 김해 여행 코스에 자연스럽게 포함시키게 되는 곳이다. 


https://www.clayarch.org

운영시간 : 10시 ~ 18시

휴관일    : 매주 월요일(월요일이 공휴일이면 다음날), 1월 1일, 설과 추석

관람료    : 성인 2천원, 청소년/군인 1천원, 초등학교 500원

전화번호 : 055-340-7000

주소       : 김해시 진례면 진례로 275-51





 야외에서 사진 찍기에 참 좋은 곳이다. 실내도 좋을 것 같은데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있었다.






 역시 미술관은 체험을 해야 더 재밌다~!!





 외관만큼이나 전시회 작품들도 인상적이었다. 카메라 셔터를 누르고 싶은 생각 가득했지만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있어서 내부 작품 사진을 찍지 못했다. 대개 조형물로 사진 찍기에 참 좋았는데 쩝.  지금은 [지금은 2014 아시아 현대 도예전]이 열리고 있다.




      김해분청도자관



 클레이아크 미술관 옆에 김해분청도자관이 자리하고 있다. 1층 전시실과 2층 판매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크지 않은 전시관을 가지고 있어서 짧은 시간에 둘러볼 수 있으므로 미술관과 함께 둘러보면 좋다. 


http://doja.gimhae.go.kr

운영시간 : 오전 10시 ~ 오후 6시

휴관일   :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과 추석

전화번호 : 055-345-6037






2층의 판매장에는 정말 예쁜 그릇들이 많았다. 이거 참 예쁘다 싶은 것은 가격을 보면 아... 이래서 이쁘구나 싶다. ㅋ 도자기와 함께 김해 장군차도 판매하고 있었는데 2008~2013년 6년 연속 차의 날 기념 [올해의 명차]로 선정되었다고 한다. 서기 42년 수로왕이 가락국을 창건하였고 대한민국 제1호 차인이라고 할 수 있는 아유타국(인도) 공주 허황옥이 서기 48년 수로왕에게 시집오면서 혼수품으로 차 씨앗을 가져와 이 땅에 전했다. 장군차는 다른 차나무와 비교하여 잎이 크고 두꺼워 아미노산, 비타민류, 미네랄 등 무기성분 함량이 높은 편이다. 최근에는 장군차의 특성에 맞는 과학적이고 선진화된 공정을 정립하여 발효, 비발효차에 관계없이 100도의 열량에 우려도 된다. 들찔레 향기같은 상큼한 차향과 마시고 난 후 입 안 가득 그윽하게 느껴지는 달콤한 감칠맛은 장군차만이 가지고 있는 특징이다.




Posted by 가나다라마ma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Naturis 2014.10.31 21:01 신고 Modify/Delete Reply

    허황옥의 전설이 전해지는 차도 있었군요..
    김해분들은 허황옥의 유산을 알게모르게 많이 받으셨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