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호 오백리길 블로그 공모전 장려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으로 구분되어있기에 가장 낮은 상이다. 그러니 전혀 상을 타지 못할 가능성도 있었다.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받은 사람들의 블로그를 찾아보면 왜 이런 결과가 나왔는지 알 수 있다. 포스팅 완성도만 보면 내 포스팅이 가장 뛰어난 편이지만 절대적인 양에서 엄청난 차이가 난다. 비록 장문의 포스팅으로 많은 사진과 글을 넣었지만 나는 단 하나의 포스팅만을 응모했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10개에서 수십개에 이르는 포스팅을 응모했다. 대청호 오백리길 근처에 사는 사람들이 수시로 이 길을 다니면서 거의 모든 코스에 대한 글을 쓴 사람도 있는 것이다. 대청호 오백리길이 가까운 거리가 아니고 아산 공모전처럼 한 번 방문으로 포스팅을 여러개 작성할 수 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애초에 승산이 없었던 걸 수도 있다. 그나마 장려상을 받은 것이 다행이다. 


http://aboutchun.com/728 [대청호 오백리길 1구간 걷기 후기] 길의 시작, 1구간 두메마을길



▲ 장려상으로 10만원을 입금받았다. 우편으로 상장과 문화상품권 3만원을 받았다.



▲ 공모전 상장


최우수 1명 30만원, 우수 2명 20만원, 장려 3명 10만원이 주어졌다. 아래 수상자들을 보면 4명이 대전에 살고 청주에 한 명이 살고 있는 걸 알 수 있다. 전부 대청호 옆에 살고 나만 그 외 지역에 살고 있다. 대청호 블로그 공모전이 또 열릴 것이 확실하다면 좀 더 전략적으로 다가갈 계획을 짜 보겠지만 이번에 처음 열린 것이여서 또 할 지 안 할 지는 모르겠다.


▼ 공모전 수상자 발표


▼ 대청호오백리길 블로그 공모전 공지 포스터

Posted by 가나다라마ma

댓글을 달아 주세요